블로그마케팅 대행사, 성과가 부족하다면?
눈에 띄는 성과도 없고 고객들이 진짜 블로그만 보고 우리를 찾아줄까? 월에 몇 백을 쏟았는데, 왜 고객은 그대로일까요?
블로그 대행사를 한 번이라도 경험하셨다면, 이런 불안감을 느끼셨을 것 같은데요. 이런 걱정들을 대행사에 말하면 보통 2가지 반응을 보입니다.
- 그럴싸한 보고서를 들고 옵니다. 성과로 입증하는 게 아닌 노출 건수와 방문자 수 같은 숫자를 보여주면서 대표님을 안심시키려 할 겁니다.
- 가스라이팅합니다. 블로그는 원래 성과가 나오려면 시간이 걸린다며 최소 6개월 이상 해야 눈에 띄는 성과를 볼 수 있다고 말할 겁니다.
이 글을 읽고 있다면, 이런 업체들에 실망해서 읽고 계실 가능성이 높은데요. 오늘은 대표님께 돈만 받아가는 블로그 대행사의 특징을 공유드리겠습니다. 이런 업체와 함께하고 계신다면, 무조건 새로운 업체를 찾으셔야 합니다.
1. 대표님의 고객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고객도 잘 모르면서, 글만 쓰는 대행사는 99% 망합니다.
아래 사진은 저희 서비스를 이용한 회계사님이 보내주신 카톡입니다. 어떤 글을 썼기에 이렇게 말씀하실까요? 답은 매우 간단합니다.
대표님의 고객들이 원하는 내용을 가져다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블로그대행사’라는 키워드를 검색한 분들은 어떤 정보를 원할까요?
- 실력있는 대행사 고르는 방법
- 블로그 성과가 안 나왔던 이유
- 블로그대행사의 마케팅 전략
이런 내용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읽고 계신 것도 이 글이 그런 내용이었기 때문 아닐까요? 이렇게 방문자들에게 도움이 되어 준다면, 고객이 진짜 도움이 필요할 때 누구보다 대표님을 찾게 될 것입니다.
성과가 안 나오는 대행사의 80%는 고객 분석 부족에서 시작됩니다. 관련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보세요.
2. 일회용품 같은 ‘준최 블로그’ 사용했나요?
준최 블로그로 왜 힘든 싸움을 하시나요?
대표님들 중에는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책을 집필할 정도로 뛰어나신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데도 왜 블로그 마케팅에서 실패할까요? 쉽게 쓰다가 버릴 수 있는 준최 블로그에 업로드하셨을 확률이 높습니다.
블로그는 지수에 따라 상위 노출 가능성이 다르다는 것은 알고 계실 겁니다. 같은 글을 쓰더라도 어떤 블로그에 올리냐에 따라 노출 가능성이 바뀝니다. 요즘은 경쟁이 심해져 월에 2~300명이 검색하는 키워드도 [최적+] 이상의 블로그여야 1면 노출의 기회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모두 알고 있는 대행사들이 준최 블로그를 고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맞습니다, 최적블로그를 만들기도 관리하기도 힘들기 때문이죠. 최소 3개월 이상 매일 글을 쓰셔야 하고, 사람들이 자주 찾아봐야 합니다. 저품질에 걸리면 다시 시작해야 하니까요.
저희는 오프라인에서 실력 있는 대표님이 온라인에서도 이런 대우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최적+] 이상 블로그에만 업로드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저희가 아닌 다른 대행사를 고르실 때도 활성화 블로그를 쓰는 업체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