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주 2박3일 여행 가볼만한곳 | 친구들과 우정여행
안녕하세요. 야무진이에요.
지난주 친구들과 함께 경주로 2박3일의 우정여행을 다녀왔어요. 초등학교 수학여행 이후 오랜만에 가본 경주는 여전히 아름다운 여행지였어요.
1일차 일정
영등포에서 만나 KTX를 타고 신경주역까지 약 2시간을 달렸어요. 친구들은 지루해했지만 저는 짧게 느껴졌답니다. 특히 새로운 신경주역은 아주 깨끗했어요.
체크인 – 황리단길 한옥호텔 ‘황남관’
우리는 황리단길에 위치한 황남관에 체크인했어요. 숙소는 황리단길과 가까워서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점심 – 별채반 교동쌈밥
숙소 근처에 있는 별채반 교동쌈밥에서 돼지불고기쌈밥을 먹었어요. 반찬도 푸짐하고 호박식혜가 너무 맛있었어요.
대릉원
경북 경주시 황남동 31-1
경주에서 꼭 가봐야 할 곳 중 하나가 대릉원이에요. 황리단길에서 걸어서 3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아름다운 산책로와 고즈넉한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어요.
첨성대
경북 경주시 인왕동 839-1
신라 시대 천문 관측소였던 첨성대도 다녀왔어요. 첨성대는 국보 제31호로 경주에서 필수 코스죠.
동궁과 월지
경북 경주시 원화로 102 안압지
첨성대에서 도보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한 동궁과 월지로 향했어요. 현재 단청 공사 중으로 무료 개방 중이라 더욱 기쁘더라고요.
저녁 – 황리단길 탐방
황리단길의 골목 곳곳을 탐방하며 여러 곳에서 사진도 찍고, 맛있는 음식도 즐겼어요. 늦은 저녁 시간에는 조용하고 운치 있더라고요.
2일차 일정
아침 – 료미
경주의 한옥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퓨전일식 레스토랑 료미에서 아침을 간단히 먹었어요. 비주얼은 예뻤지만 제 입맛에는 조금 맞지 않았어요.
보문관광단지
경북 경주시 신평동
보문호 주변의 보문관광단지는 경주타워와 엑스포기념관 등이 있고, 가족 여행지로도 안성맞춤이에요. 차량으로 이동하면 더욱 편리해요.
엘로우 카페
보문호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엘로우 카페에 방문했어요. 한옥 스타일의 인테리어와 좋은 음악이 어우러져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숙소 – 풀빌라 오푸스11
두 번째 숙소는 풀빌라 오푸스11이에요. 아름다운 야경과 물멍할 수 있는 시간이 정말 힐링이었어요.
마지막 날 일정
기념품 쇼핑 – 황남빵
마지막 날에는 황남빵을 기념품으로 구매했어요. 정말 맛있더라고요.
점심 – 해장국거리
해장국거리 식당에서 점심을 먹었는데 조금 짜긴 했어도 맛있었어요.
한옥카페 프롬상록
황리단길의 감성 한옥카페 프롬상록에서 십원빵도 꼭 드셔보세요. 치즈가 들어있어 더욱 맛있어요.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