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 상동호수공원 가을 산책 코스
상동호수공원 소개
안녕하세요, 야무진입니다.
며칠 전 가을 나들이 장소로 딱인 상동호수공원에 다녀왔어요. 산책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기 위해 많이 찾는 곳인데, 요즘 날씨가 좋아서인지 평일에도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었답니다.
부천 가볼만한 곳으로 유명한 상동호수공원 가을 풍경을 소개해드릴게요!
상동호수공원 정보
- 주소: 경기도 부천시 길주로 16
- 7호선 삼산체육관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
- 주차장: 공영주차장 (1주차장 추천) 주차요금 30분 400원, 추가 10분당 200원 (매주 월요일 무료개방)
가을 풍경과 산책 코스
지금 상동호수공원에 가면 가을을 만끽할 수 있어요! 여름과는 다른 울긋불긋한 나무들이 인상적이었어요. 제가 방문한 날은 날씨가 춥지 않아 산책하기에 딱 좋았답니다.
주차장에서 호수로 가는 길에 도시텃밭이 있어요. 정원텃밭과 생태텃밭으로 나뉘는데, 정원텃밭은 부천 관내 단체가 공동체 가든으로 운영한다고 하네요.
현재는 부천호수식물원을 짓고 있는데, 5월 완공 예정이라고 했는데 조금 늦어졌어요. 테마식물존과 카페, 쉼터가 조성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나무데크를 건너기 전에 갈대 풍경이 정말 멋졌어요. 데크 중간에서 바라본 가을 호수 풍경도 참 아름답더라고요.
포토존과 놀이터
상동호수공원에는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요. 원형광장에서는 호수의 전체적인 모습을 바라볼 수 있고,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예전에는 이 근처에서 코스모스를 볼 수 있었지만, 지금은 새롭게 조성되어 볼 수 없더군요.
우애의 숲 뒤쪽에는 허브마당과 들꽃마당이 있어요. 풍차가 있는 곳이 포토존으로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산책로 중간에는 놀이터가 있어요. 모래가 없는 놀이터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어요.
다리와 호수 풍경
2주차장에서 가까운 다리로 호수공원을 가로질러 갈 수 있어요. 처음 건넜던 나무데크와는 또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어요.
호수 위에는 오리와 많은 잉어가 있는데, 물고기 밥을 챙겨주시는 분이 있어 먹이를 먹는 잉어를 볼 수 있었어요.
편의시설
매점과 화장실이 리뉴얼되어 매점에는 카페도 있으니 참고하고 다녀오세요. 지난여름에 찾았을 때는 돗자리를 깔고 휴식을 취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 가을에는 돗자리를 드문드문 볼 수 있었어요. 아무래도 날씨가 쌀쌀해서인 것 같아요.
울긋불긋 단풍과 갈대 풍경이 정말 멋진 상동호수공원, 부천 가을 나들이 장소로 정말 추천해요. 바로 옆에 웅진플레이도시가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 코스로도 좋을 거 같아요.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