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일, 하루 동안의 문의 건수
우리 홈페이지로 들어온 문의는 총 8건입니다. 입소문을 타고 하루하루 꾸준히 문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치과 원장님들께서 지인분들의 성공사례를 듣고 많은 문의를 주고 계신데요.
미팅을 해보면 원장님들이 하시는 말씀이 있습니다. “너도나도 블로그를 해서 상위노출이 잘 안되네요.” “다른 업체 것을 보니까 누가봐도 광고 같네요.” “00동 치과 키워드 상위노출 가능한가요?”
이 글에서는 효과도 없는 뻔한 마케팅이 아닌, 경쟁사가 봐도 탐나는 블로그로 만드는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세요.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누가 봐도 매력없는 블로그 글 예시
교정을 하고 싶은 고객은 ‘나에게 필요한 정보’를 찾고자 치과 블로그를 읽습니다. 하지만 광고 같은 블로그는 ‘고객 입장에서 0점짜리’ 글입니다. 고객은 끝까지 읽지도 않을 거고, 첫 3초만에 ‘뒤로가기’를 누를 겁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블로그를 작성해야 할까요? 아래 4가지는 꼭 포함시키면 좋습니다:
- 원장님만의 스토리
원장님만의 스토리를 꼭 넣어주세요. 평범하더라도 솔직한 이야기가 좋습니다. 다음의 두 주인공 중, 어떤 주인공이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는지 선택해 보세요.- 00이는 태어났을 때부터 금수저로 태어나, 학교에서도 항상 1등을 놓쳐 본 적이 없습니다. 심지어 인성도 좋아 사람들의 칭찬도 끊이질 않았죠. 그렇게 00이는 치과 의사가 되었고, 많은 사람들을 치료하게 되었답니다.
- XX는 문제아였습니다. 사고도 많이 치고, 노는 걸 너무 좋아했죠. 성적도 꼴찌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하루는 친구랑 싸우다가 이가 깨져버렸습니다. 겁을 잔뜩 먹은 상태로 치과에 갔지만, 치과 원장님이 아무렇지 않게 새 걸로 만들어 주셨습니다. 치과 원장님의 모습에 존경을 느끼며, 집처럼 치과를 다니며 공부도 배우며 치과 의사가 되었습니다.
어떤 원장님이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시나요? 뻔한 스토리와 동떨어진 세계의 00 원장님 보다는 XX 원장님이 더 매력적이지 않으신가요? 여기에서 말하는 매력은 곧 기억과 연결됩니다. 이 글을 다 읽고 3, 4일이 지난 후에도 XX 원장님의 스토리는 기억에 남을 겁니다. 기억에 남았다면, 치료가 필요한 고객이라면 우리를 선택할 확률이 높지 않을까요?
- 전문가 입장에서 전문가를 알려주세요
이가 아프거나 치료가 필요할 때, 검진을 받고 싶을 때, 우리는 치과를 찾습니다. 하지만 환자들은 잘 모릅니다. 내가 어디가 문제인지, 어떤 전문가를 찾아가야 하는지 막막할 겁니다. 전문가가 직접 어떤 전문가를 선택해야 하는지 말해준다면 어떨까요? 고객 입장에서 고마운 존재가 될 겁니다. 결국, 원장님의 글에 신뢰가 생기면서 내방 확률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요? - 환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주세요
블로그에 브랜드 홍보 내용만 작성한다면? 블로그가 상위노출 되더라도, 아무리 글을 잘 쓰더라도 고객 입장에서 그 글들이 신뢰가 갈까요? 절대 안 갈 겁니다. 전문가로서 필요한 정보들을 주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임플란트 후기][임플란트 가격][임플란트 잘하는 곳][뼈이식 임플란트] 등 고객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포함시켜야 합니다. 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하지 말고, 환자분들이 듣고 싶은 말을 해주셔야 합니다. - 실제 고객 사례를 보여주세요
말로만 하는 블로그 보다는 실제 사례가 들어간 블로그가 더 효과적입니다. [치료 전후 사진][환자의 치료 후기] 등 구체적인 내용을 포함시키세요. 증상만 설명하고 치료법을 알려준다고 해서 고객들이 도움 받을 수 있을까요? 환자의 입장으로 내려가 공감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어떤 고민이 있었는지, 어떤 증상이 있었는지, 어떤 치료가 필요했고 어떻게 도와드렸는지 등을 자세히 설명하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