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 가볼만한곳 먹거리 포함 4선
안녕하세요. 야무진입니다.
작년에 전라도 여행을 다녀오면서 기억에 남는 구례 여행지 4곳을 소개할게요.
구례 여행을 계획하면서 차를 가지고 가야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국내 뚜벅이 여행으로도 택시를 타고 다니기 좋아요. 거리에 따라 택시비가 5천 원에서 만 원 정도 들었는데, 여럿이 다니면 크게 부담되지 않을 거 같아요. 편하게 택시 타고 다닌 구례 여행 후기 들려드릴게요~
구례로 가는 방법
KTX 용산역에서 구례구역까지 소요시간은 2시간 20분, 운임 요금은 41,500원이에요. 구례구역은 작은 역으로 정겨운 느낌이 들더라고요. 외관이 예뻐서 인증 사진도 남겼어요!
역 안에는 구례군관광안내소, 승차권 판매소, 화장실, 수유실 등이 마련되어 있어요. 역 앞에 버스와 택시 정류장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구례에서는 카카오택시를 이용하기도 했는데 빠르게 잡히더라고요. 요즘 어느 여행지에서나 편하게 이용하고 있네요. 구례 택시 기사님들 정말 친절하시더라고요. 여행지 소개도 해주시고, 차 안에 여행 팸플릿도 준비해 두셔서 아주 편리했어요.
구례 가볼만한곳 4선
1. 섬진강 대나무숲길
주소: 전남 구례군 구례읍 원방리 1
구례구역에서 택시로 4분 거리에 위치한 대나무숲길이에요. 전라도 가볼만한곳으로 대나무를 보는 곳이 많이 있지만, 짧은 코스로 부담없이 다녀오기 좋은 곳이에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차를 가지고 가는 방문객에게도 좋습니다.
섬진강 방향에서 왼쪽과 오른쪽 어느 쪽으로도 대숲길을 갈 수 있어요. 저는 짧게 다녀올 수 있는 왼쪽으로 갔고, 아침 시간이라 사람이 많지 않아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었어요. 사진도 많이 남겼습니다.
섬진강 벚꽃길에서는 봄에 벚꽃을 볼 수 있으니 예쁜 사진 많이 찍어보세요!
2. 섬진강 다슬기식당
주소: 전남 구례군 토지면 섬진강대로 5041
영업시간: 8:00~19:30
휴무: 매주 수요일
구례에서 아침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이에요. 구례 먹거리로 다슬기가 들어간 음식이 많은데, 저는 다슬기수제비를 추천해요. 쫀득한 수제비와 맛있는 김이 일품입니다.
3. 구례 쌍산재
주소: 전라남도 구례군 마산면 장수길 3-2
영업시간: 11:00~16:30 (입장 마감 16:00)
휴무: 매주 화요일
입장료: 10,000원 (웰컴티 포함)
쌍산재는 대표적인 구례 가볼만한곳으로, 윤스테이 촬영지로 유명합니다. 안전상의 문제로 중학생 이상만 입장 가능하며, 반려동물은 입장이 불가능해요. 입구 근처에서 짐 보관이 가능하니 직원에게 문의해보세요.
관람료 만 원에는 웰컴티가 포함되어 있어요. 매실차와 아메리카노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나무숲길을 따라 올라가는 길이 아주 아름다워요.
쌍산재에는 포토 스팟이 몇 곳 있는데, 그중 사당채는 휘어진 나무가 포인트로 가장 많이 찾는 곳이에요. 소품이 놓여 있어서 사진 찍기 좋습니다. 경치와 어우러진 아름다운 한옥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세요.
4. 라플라타
주소: 전남 구례군 구례읍 산업로 270
영업시간: 10:00~20:00 (2022년 1월 3일~2월 24일 임시 휴업)
라플라타 카페는 섬진강 대나무숲길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주차장이 넓어서 편리합니다. 1층 입구에서 빵을 직접 보고 고를 수 있어요. 크루와상 종류가 특히 많아요. 딸기라떼와 바닐라라떼, 생크림 무화과 크로와상은 꼭 한 번 맛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