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픽 구강세정기 집에서 쓰는 물치실 AQ300








구강세정기 아쿠아픽 AQ-300 리뷰 – 3주 사용 후기

구강세정기 아쿠아픽 AQ-300 리뷰 – 3주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야무진입니다.

최근 부분 교정을 마치고 유지 장치를 부착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이로 인해 앞니 부분에 치실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어요. 의사선생님께서 물치실을 사용하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구강세정기 선택

구강세정기를 찾아보니 종류가 정말 다양하더라고요. 휴대용도 있지만, 물 용량이 적다는 단점이 있어서 집에서 사용할 기본 타입을 구입했어요.

물치실 브랜드로는 아쿠아픽과 워터픽이 유명한데, 국내 브랜드이면서 세기가 덜 강한 아쿠아픽을 선택했어요.

아쿠아픽 AQ-300 구성품 및 특징

아쿠아픽 AQ-300의 구성품에는 본체, 제트팁 4개, 제트팁 걸이 4개, 설명서, 클리너 정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본체와 제트팁 4개
  • 제트팁 걸이 4개
  • 사용 설명서
  • 클리너 정제

클리너 정제는 본체 물통을 세척할 때 사용해요.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제품이라, 욕실의 콘센트가 두 개인 경우 교체하며 사용하는 것이 번거로울 수 있어요. 하지만 그레이와 화이트 톤은 어디나 잘 어울려요.

아쿠아픽 AQ-300 사용 방법

아쿠아픽 AQ-300의 물통 용량은 600ml로 한 번 사용에 넉넉한 양입니다. 휴대용도 간편하지만 물 양이 적고 사용하기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어요. 저에게는 이 많은 양이 한 번에 사용하기 좋아요.

전원 버튼을 누르면 모터가 작동해요. 수압 조절 다이얼은 4단계로 조절 가능하며, 오른쪽으로 돌릴수록 수압이 강해져요. 제트팁은 총 4개가 포함되어 있어 가족 모두 사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소모품은 3~6개월마다 교체하는 것이 좋아요.

손잡이 부분의 회색 링을 밑으로 내려 제트팁을 끼우면 됩니다. 또한 분사 스위치가 있어 ON 상태로 올려놓고 사용하면 되는데, 모터 전원 버튼을 켠 상태에서는 손잡이 스위치를 조절하면 되니 아주 편리해요. 입안에 제트팁을 위치시키고 잇몸과 치아 표면에 고르게 분사하면 돼요.

처음에 사용하면 수압이 강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사용하다 보면 적절해져요. 현재는 3단계로 잘 사용 중이에요.

사용 후 느낀 점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점은 소음이 크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 점을 제외하면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요. 기존에 사용하던 치실과 동일한 효과를 내면서 구강 관리가 빠르고 쉽게 가능해요. 상쾌한 느낌과 함께, 양치질과 별개로 하면 좋은 구강 관리 방법으로 강력히 추천드려요.

양치와 별도로 구강세정기로 치아 건강을 챙겨보세요! 🙂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