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 포천 아트밸리 모노레일 후기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 포천 아트밸리와 모노레일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 포천 아트밸리와 모노레일

안녕하세요, 여행블로거 야무진입니다 🙂 얼마 전 일 때문에 포천에 다녀오면서 관광도 살짝 즐겨봤어요.

포천 가볼만한곳

서울 근교에서 가까운 포천 아트밸리를 주로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그 외에도 산정호수, 평강랜드 등 많이 찾는 곳이 있더라고요. 하지만 추가로 40분 정도 더 가야 한다는 점 유의하세요.

이제 포천 아트밸리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포천 아트밸리

경기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 234

포천 아트밸리는 1960년대 화강암 채석장으로 사용되었으며, 1990년대 폐채석장으로 방치되었다가 지금은 친환경 복합예술문화 공간으로 새롭게 탄생한 곳입니다.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지로 한국관광 100선에도 선정된 바 있어요.

특히, 무료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차량 이동이 편리합니다.

입장 요금 및 모노레일 이용요금

  • 어른: 5,000원
  • 청소년, 군인: 3,000원
  • 어린이: 1,500원

모노레일 이용권

  • 어른: 왕복 4,500원 / 편도 3,500원
  • 청소년: 왕복 3,500원 / 편도 2,500원
  • 어린이: 왕복 2,500원 / 편도 1,800원

매표소 옆 모노레일 승하차장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해요. 하행 승차장까지 약 6분 정도 소요되며, 걸어가면 20분 정도 걸리므로 모노레일을 추천드립니다.

모노레일 이용 정보

모노레일은 15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최대 100명까지 승차 가능하며, 애완견 동반도 가능합니다. 단, 애완견은 캐리어에 넣어야 탑승할 수 있어요.

추천 좌석

모노레일의 앞자리가 경치를 감상하기 좋아 명당입니다. 한 개의 레일로 움직이는 모노레일, 신기하면서도 살짝 겁나기도 했지만 안전합니다.

주요 관광 포인트

산마루공연장

하차장에 내려 산마루공연장으로 이동해보세요. 40m 높이의 화강암 절벽이 있는 이곳에서는 매년 4-10월 주말과 공휴일에 다양한 공연이 열립니다.

천문과학관

포천 아트밸리 시간과 동일하게 운영되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제1전시실에서는 지구 이야기, 제2전시실은 태양계와 별자리, 제3전시실은 우주를 주제로 다양한 전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천체투영실과 천체관측실도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보세요.

천주호와 하늘정원

천주호로 가는 길 터널은 조명으로 꾸며져 야간에 더욱 아름답습니다.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한 천주호는 포천 아트밸리의 대표적인 명소입니다. 하늘정원까지 오르는 길은 나무데크 산책로로 구성되어 있어 편안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조각공원과 호수공연장

조각공원에는 화강암을 이용한 멋진 조각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호수공연장에서는 화강암 절벽을 배경으로 한 공연과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을 때는 걸어서 내려오는 것도 괜찮지만, 어르신이나 아이들은 모노레일 탑승을 추천드려요.

마무리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 포천, 맛있는 갈비도 즐기시고 아름다운 여행을 만끽하세요 🙂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