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구로 푸른수목원 및 항동철길 산책
안녕하세요. 야무진이에요.
서울 구로의 가볼만한곳으로는 항동철길이 있어요. 또한, 푸른수목원도 같이 다녀오기에 딱 좋습니다. 오늘은 여름날에 혼자 산책하며 다녀온 이 장소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서울 도심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은 꼭 확인해 보세요 🙂
푸른수목원
서울특별시 구로구 서해안로 2117
서울시에서 조성한 첫 번째 시립수목원인 푸른수목원은 구로구에 위치하고 있어요. 운영 시간은 오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연중무휴로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이곳에는 25개 테마원이 있고, 저수지 주변에 수생식물원도 갖추고 있어요. 정문에서 관리소를 지나 주차장이 넓게 마련되어 있네요. 주차요금은 승용차 기준으로 60분에 1,800원이에요.
푸른수목원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
- 카페와 북카페 (운영시간: 10:00~17:00): 푸른수목원 가는 길에 있는 이 카페들은 쉬어 가기 좋은 장소에요. 특히 푸른카페에서는 맛있는 젤라또도 즐길 수 있답니다.
- 숲해설 프로그램: 11월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에는 숲해설가와 함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에요. 현장 접수와 사전 접수 모두 가능하니 미리 확인하고 참여해 보세요.
- 다양한 주제 정원: 항동저수지에서 가까운 습지원에서는 벼와 붓꽃속 식물을 전시한 논을 볼 수 있어요. 여름에는 예쁜 꽃들도 볼 수 있으니 서울 걷기 좋은 장소로 딱입니다.
- 원예체험장: 체험을 좋아하는 분들은 꼭 들러보세요.
항동철길
서울특별시 구로구 오리로 1189
항동철길은 푸른수목원과 인접해 있어 함께 다녀오기 좋은 산책 코스에요.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철로는 산책 명소로 잘 알려져 있어요. 흔하지 않은 풍경으로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나들이하기에 좋답니다. 산책하다가 주택가 풍경도 볼 수 있어요. 서울 걷기 좋은 길로 추천드릴 만한 곳이에요.
항동철길은 7호선 천왕역에서 도보로 약 8분 정도 걸리는데요, 지하철을 타고 오는 분들은 천왕역에 내리시면 편리하게 오실 수 있어요. 가는 길에 스타벅스와 편의점도 있으니 편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죠. 가을에 더 서울 걷기 좋은 여행지가 되니 선선한 날씨에 다녀오세요 🙂
위치 정보
푸른수목원
서울특별시 구로구 서해안로 2117
항동철길
서울특별시 구로구 오리로 1189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