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GDN 배너 광고: 광고 순환 게재 쉽게 이해하기
구글 GDN 배너를 설정함에 있어서, 광고 순환 게재에 대한 용어가 나옵니다. 역시나 구글신은 시스템을 잘 만들었으나, 용어도 설명도 개떡같이 해놨네요.
쉽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구글 배너 광고 용어: 광고 순환 게재
- 최적화: 실적이 우수한 광고를 선호
- 최적화를 수행하지 않음: 무제한 로테이션
초보자분들은 어차피 캠페인이 하나밖에 없고, 여러 배너 광고를 돌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1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구글 GDN 배너 집행 실력이 늘어감에 따라, 여러 개의 캠페인과 배너들이 등장할 것입니다. 사실 자신이 배너를 집행해도 어떤 게 가장 좋은 배너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사람들의 직접적인 반응을 봐야겠죠.
광고 순환 게재의 의미
광고 순환게재에서 “최적화”라는 것은 한 캠페인 내에서 여러 개의 배너를 돌렸을 때, 가장 단가가 저렴하고 최적화된 것을 구글 인공지능에서 알아서 해 준다는 뜻입니다.
우선은 1번 최적화를 선택한 뒤, 캠페인이 늘어남에 따라 2번 최적화를 수행하지 않음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구글 GDN 배너 광고의 복잡성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GDN 구글 배너 광고는 매우 복잡한 시스템입니다. 용어도 어렵고, 배너 기획이나 마케팅 문구 기획 등 여러 가지로 번거로운 점이 많습니다.
야무진 마케팅에서는 최적화를 통해 CPA 단가를 최소한으로 낮추고, 배너와 광고 문구 기획, 사업 컨설팅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선 곧바로 대행사에 맡기기보다는 스스로 공부를 해 보시고, 확실히 전문가라고 느껴지시면 그때 문의하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