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계속 안 느니까 포기하고 싶으세요?
안녕하세요, 야무진마케팅입니다.
사업을 시작하고 매장을 오픈했지만, 고객이 없어서 걱정되시나요?
‘블로그가 좋다’는 말을 듣고 시작했는데, 성과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을 해야 할까요?
광고에 몇 백을 썼지만 성과가 없었다면 매체의 문제일까요?
저희 야무진마케팅이 고객 유입을 위한 꿀팁과 블로그 마케팅 전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귀중한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을 겁니다.
고객에게 진짜 도움을 준다
저희는 이렇게 성장했습니다. 야무진마케팅 홈페이지 문의
블로그 대행업체로서 일할 때도, 글을 쓸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고객을 끌어오는 일을 도와드립니다. 블로그 마케팅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도 유용한 글을 씁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꿀팁
딱 2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 고객의 문제를 찝어주세요.
- 눈이 피로하신가요?
- 밤새 야근하며 모니터를 보면, 눈이 뻑뻑하지 않으셨나요?
- 이제 그 문제를 해결해주세요.
- 문제: 옷이 안 맞고, 스트레스 받으셨죠?
- 이상적인 해결책: 살을 빼려면 식단과 운동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에게 이 두 가지를 모두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 현실적인 해결책: 비타민처럼 가볍게 복용할 수 있는 약이 있다면 어떨까요?
고객이 공감될 문제를 찾아내세요. 고객은 본인이 겪고 있는 문제를 이야기하면, 우리에게 집중하게 됩니다. 마치 특정 기업에 주식 투자를 했을 때 그 기업에 대해 이야기하면 자연스레 집중하게 되는 것처럼요.
문제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고객들과 조금만 이야기해봐도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이죠. 진짜 고수와 하수는 여기서 갈립니다.
전자와 후자 중 어떤 글이 눈이 아픈 직장인에게 더 매력적일까요? 당연히 후자일 겁니다. 고객은 ‘이거 그냥 나잖아’ 라고 생각하게 되고, 곧 몰입 상태가 되어 그 콘텐츠가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이라는 기대를 갖게 됩니다.
여기서 하나의 꿀팁을 드리겠습니다. 단순히 문제를 찝기보다는 문제가 만들어내는 ‘감정’을 건드리세요. 예를 들어, 아침마다 입는 옷이 안 맞으시죠?보다는 아침에 안 그래도 바쁜데, 옷까지 안 맞아서 짜증나시죠?라고 말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문제를 찝었다면 이제는 해결책을 제시할 차례입니다. 서비스를 설명하고 싶겠지만, 광고식 구성을 피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옷이 안 맞고 스트레스를 받으셨죠?라는 문제에 대해 단순히 다이어트 약을 추천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대신에 현실적인 해결책을 제시하세요.
이런 구성을 사용하면 고객은 경계를 낮추고, 공감하며 해결책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결론
블로그 대행업체를 찾으신다면, 고객에게 진짜 도움이 되는 글을 쓰고 있는 업체를 선택하세요.
문제를 찝어라, 구체적으로 공감될 포인트를 잡아라, 문제가 만들어내는 감정을 건드려라, 그리고 해결해줘라. 고객이 경계를 낮추고 해결책을 받아들일 수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구조: [문제 → 이상적인 해결책 → 예상되는 문제 → 현실적인 해결책]
답글 남기기